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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래 도시철도의 무임운송 손실 등은 도시철도 건설과 운영에 책임이 있는 해당 지자체가 부담하는 것이 원칙이라는 점을 강조했다.
지자체의 도시철도 무임수송 손실 국고지원을 내용으로 한 도시철도법 개정안은 지난해 12월 국회에서 국가재정 악화 가능성 등을 이유로 폐기된 바 있다.
박 장관은 " 서울시의 교통요금 인상이 연초부터 물가 불안심리를 자극해 다른 지자체에 연쇄효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염려된다"면서 지자체가 지방공공요금 인상 폭을 최소화하고 인상 시기를 분산하는 등 물가안정에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. 서울시 교통요금 인상이 다른 지자체에 '도미노 인상'으로 이어질까 걱정하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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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시의 무임승차 손실·지하철 재투자·버스 비용 등'박대박의 결투'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박원순 서울시장과 한판 붙었다.박 장관은 서울시가 물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대중교통요금을 큰폭으로 올린 것을 강하게 비판하며 도시철도 무임승차 손실.지하철 재투자.저상버스 비용 등으로 국비 8000억원 가량을 요구한 것을 단칼에 거절했다.박 장관은 "모든 비용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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